본문 바로가기



> 원창묵입니다 > 취임사

취임사

  • 페이스북 퍼가기
  • 트위터 퍼가기
  • 블로그 퍼가기
  • 인쇄하기

민선 6기(제8대) 원주시장 취ㆍ임ㆍ사

역동하는 원주, 아름다운 원주, 살기좋은 원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33만 원주시민 여러분!성실하고 정직한 자세로 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먼저, 지난 6. 4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부족한 저에게 시정을 계속 맡겨주신데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충고와 질책,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아울러 지난 선거에서 보여진 갈등과 분열은 모두 털어 버리고, 원주 발전의 동반자로서 조언해 주시고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민선 5기에 이어, 오늘 민선 6기 원주시장의 중책을 맡고 다시금 이 자리에 서게 되니 개인적으로는 무한한 영광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벅찬 소명을 통감하게 됩니다.

저는 앞으로 민선 5기에 구상하고 추진했던 사업들과 이번에 새롭게 공약한 현안사업에 대하여 33만 원주시민의 염원을 담아 성실하고 정직한 자세로 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우리 원주는 역동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군사도시·소비도시 원주”라는 도시 이미지에서 "역동하는 원주, 아름다운 원주, 살기좋은 원주!"로 도시브랜드가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침체 되어있던 구도심은 사람중심의 거리로 바뀌면서 원주의 전통성과 상징적 공간으로 재탄생하였고, 도로변 삭막한 회색빛 담장은 아름다운 벽화거리로 탈바꿈하였으며, 도심은 시민이 쉴 수 있는 푸른 공원과 가로숲이 조성되는 등 살기좋은 도시기반이 마련되어 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주교도소 국가이전사업 확정, 원주천 홍수조절댐 및 캠프롱 문화체육공원 건설의 국비확보, 행구수변공원조성, 혁신도시·기업도시의 성공적 추진 등 100만 중부내륙 성장동력 중심도시로서의 확고한 토대도 구축하였습니다.

이제 민선 6기는 지난 4년의 토대위에 「건강하고 푸른 레저관광·경제도시 원주」 구현을 위한
시책들을 하나하나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경제가 활성화되고 일자리가 많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여주~원주 수도권 전철의 착수와 더불어 부론 산업단지 조성, 기업도시 조기 완공과 지역특화사업 육성, 구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둘째,잘사는 농촌, 건강한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원주푸드종합센터의 안정정착과 농촌 농기계 지원, 화훼관광 특화단지 조기 착공, 권역단위 종합개발 등 농촌경쟁력 강화와 소득 증대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셋째,살기좋은 도시, 걷고싶은 공원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원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착수, 정지뜰 호수공원 조성, 종합운동장 단지 내 숲길 산책로 조성, 남부시장에서 의료원사거리의 환경개선사업 추진, 서원대로에서 북원로 간 명품 가로수 길 조성 등 시민의 쉼터와 관광객들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넷째,여성과 아이가 안전하고 어르신이 편안한 선진복지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여성친화도시 중장기계획 수립, 노인문화회관 건립, 천사운동 확대 추진, 국가인권위원회 강원도사무소의 원주유치와 장애인을 위한 각종 제도 및 시설확대 등 삶의 질 향상에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섯째,「건강한 원주!, 문화·예술·관광도시 원주!」 를 만들겠습니다.

건강도시로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치악체육관의 복합문화시설 활용, 옛 원주여고 부지의 도립문화 예술공원 조성, 다이내믹페스티벌을 확대한 관광인프라 확충 등 원주만의 독특한 지역문화를 찾아내어 시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와는 대화와 협의를 통해 원주를 위한, 원주시민을 위한 더 많은 일들을 하겠습니다.
시민의 의지를 받들고, 지역역량을 극대화시키는 알찬 행정이야말로 지방자치시대에 우리 원주를 더욱 거듭나게 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원주의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성장발전과 함께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정을 합리적으로 경영하겠습니다.
시민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는 창의적이고 열린 시정으로 훗날 원주시 역사에서 반드시 기억되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1,500여 직원 여러분께서도 시민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맛나는 원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합시다. 사랑하는 33만 원주시민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는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7월 1일

원주시장원 창 묵

담당부서 정보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