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응답(ARS)서비스

자동응답(ARS) 서비스란?

이번 달 상하수도 요금이 얼마가 나왔는지 조회가 가능하고, 요금 실시간 납부, 이사요금 정산, 수도계량기 자가검침, 신용카드 결제, 소액 결제, 은행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등을 ARS로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ARS 번호가 어떻게 되나요?

  • 원주시 상하수도 요금 자동응답(ARS)서비스 이용
  • 공무원 근무 여부와 상관없이 365일 내내 상하수도 요금에 관한 주요 민원을 ARS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 단, 고지서의 단축수용가번호(6자리) 확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원주시 상하수도 자동응답 서비스1544-1715

어떤 효과가 있나요?

종전에는 공무원이 근무하는 시간에만 요금에 관한 업무 처리가 가능했으나 ARS 시스템 개통으로 공무원이 근무하지 않는 야간이나 주말, 휴일에도 다양한 업무가 실시간 처리 가능해져 시민의 요금에 관한 민원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RS 처리가능 업무 안내?

  1. 상하수도요금 조회 납부
  2. 이사요금 정산
  3. 자가검침
  4.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5. 신용카드 자동납부 해지
  6. 계좌 자동이체 신청
  7. 계좌 자동이체 해지
  8. 누수, 동파문의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 담당자 전윤하
  • 전화번호 033-737-4493
  • 최종수정일 2023.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