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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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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사업

‘통합사례관리사업’이란?

지역사회 공공 · 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 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 · 보건 · 고용 · 교육 · 신용 ·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 모니터링 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 · 지지하고, 복지제도의 효과성 ·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중점 사업대상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구. 특히,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지원 가능 가구
  • 차상위 빈곤가구. 특히, 긴급지원 대상가구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탈락가구 중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빈곤예방 지원 가능 가구

통합사례관리의 절차

  • 15일 - 대장자 접수 , 욕구조사 5일 - 대장자 구분 및 선정
  • 10일 - 사례회의개최, 서브세공 계획수립
  • 서비스제공 및 점검, 종결, 사후관리(읍면동)
  • 처리기한 : 정수일로부터 30일내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 대상자 구분 : 읍 · 면 · 동에서 의뢰된 가구에 대해서는 욕구조사(위기도 조사 포함) 실시 후 사례관리 가구와 서비스연계 가구로 구분하여 적용
  • 사례관리가구 : 1개월 이상의 중장기적 개입이 필요한 가구로서 다양한 서비스가 집중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사례회의 등 일반적인 절차를 적용
  • 서비스연계 가구 : 욕구가 단편적이어서 1개월 미만의 단기적 개입을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한 가구러서 사례회의 등의 일반적인 절차를 축소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복지정책과
  • 담당자유혜연
  • 문의전화033-737-2602
  • 최종수정일2020.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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