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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개방

회계행정서비스헌장

신속한 지출서비스

  • 공사, 용역 및 물품구매 준공후 대금 청구시 3일 이내에 지출 완료 하겠습니다.
  • 각종 보상금 및 보조금 지출서류가 해당부서에서 회계과로 이첩 시 검토 후 5일 이내에 신속히 지출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금 청구업체에 압류사항이 있을 경우 압류내역을 해당업체에 공지하도록 하겠으며, 청구 시 지출예정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원주시 세입세출 결산내역 및 통합재무보고서를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원주시민 누구나 인터넷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공시하겠습니다.
  • 소규모 영세업자의 수수료 경감을 위하여 법인카드 현금영수증 제도를 확대하도록 하겠으며, 50만원 이상 법인카드 사용시에는 내부 행정전산망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계약 행정서비스

  • 각종 계약체결 전에 원가의 적정성을 검토하여 예산의 낭비요소 및 불필요한 예산을 절감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 각종 계약 시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전자계약제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추진을 위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고, 체결된 수의계약에 대한 정보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국 · 공유재산 서비스

  • 국 · 공유재산 사용 · 수익허가(대부) 신청 시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하여 처리하겠으며, 임대기간이 종료되기 1개월전에 계약만료 사항을 안내하여 재대부등에 대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국 · 공유재산 임대료등 고지서 발급시에는 고지서상에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 전화번호를 명기하고 고지서 재발급 신청시에는 신속히 재발급 송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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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회계과
  • 담당자 윤다솔
  • 전화번호 033-737-2412
  • 최종수정일 2023.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