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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개방

교통행정서비스헌장

편리한 교통 환경 실현

  • 신호등, 교통안전표지판, 차선도색 등 교통안전시설물 보수와 버스,택시 승강장 등 편익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교통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교통 불편엽서, 인터넷 등으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고 그 결과를 7일 이내 알려 드리겠습니다.
  •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의 불법 주 · 정차 차량에 대하여는 지속적인 지도 · 단속으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소통의 원활을 위하여 1읍면동 1주차장 갖기 사업, 유휴지 간이주차장 확보, 이면도로에 주차공간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통 불편을 가져오는 장기간 무단방치 차량에 대해서 수시로 신고를 받아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무단 방치차량 신고 접수 시 즉시 현장 확인하여 방치차량 여부를 판단한 후, 소유자의 자진처리를 유도하고 소유자가 불명확한 차량은 강제 견인 또는 이전 조치하겠습니다.
  • 지능형 교통시스템을 구축하여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이용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시내버스 환경을 전국의 최고 수준으로 개선하여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 및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하여 노력 하겠습니다.
  • 운수종사자에 대한 소양교육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이용객들에 대한 서비스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노약자 및 신체장애자 등 장애인이 대중교통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운수업체에 계도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신속한 교통행정 민원처리

  • 민원서류는 다른 업무보다 우선하여 신속 · 정확하고 공정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하겠습니다.
  • 법령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류는 자체확인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타부서 업무협의 등으로 민원서류의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중간통보를 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사항이 요구하신 내용대로 처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대안제시 및 행정 구제절차 등 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과태료 부과.징수 서비스

  • 주정차위반시 주정차위반사전통지서를 단속일 익일 우편발송하여 드리겠습니다. 단속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자진납부 시 신속 · 정확하게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납세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시간에 주정차위반과태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최소한 납기 7일전까지 고지서가 납세자에게 전달되도록 하겠습니다.
  • 주정차위반과태료를 통보일로부터 10일이내에 자진납부시 20%를 감경된 금액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과태료 납부 시 계좌이체하시면 수납, 압류 해제등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과태료 조회 및 가상계좌납부시스템을 구축 고객이 조회 및 납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과태료를 이중납부하거나, 잘못부과 한 사실이 발견되면 3일이내에 우편 또는 전화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과태료 과오납이 발생하여 고객께서 신청이 있을시 8시간이내에 환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압류예고 및 압류통지서를 납기 7일전까지 납세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불법주 · 정차위반 의견진술(이의신청) 서비스

  •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서를 제출하신 경우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10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주정차위반 이의신청서를 제출하신 경우 1차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의신청 인정시 감면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의신청 불인정시 해당 관할 법원으로 14일 이내에 이송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 전화 · 우편 · FAX ·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5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 · 처리 안내

  • 우편 : (우. 26384) 원주시 시청로 1(무실동 1) 원주시청 교통행정과
  • Fax : 033-737-4821
  • 인터넷 : 원주시 홈페이지(http://www.wonju.go.kr) 민원안내 > 민원상담 > 민원상담신청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교통행정과 033-737-3492

서비스별 접수 · 처리 창구

이 표는 서비스별 접수 · 처리 창구의 서비스분야,접수부서,전화,FAX 내용입니다.
서비스분야 접수부서 전화 FAX
버스 · 택시 인 · 허가
화물자동차양도 · 양수(일반,개별,용달)
택시화물담당 737-3551 737-4821
교통안전시설물(표지판,신호등)확충정비
교통영향평가
교통불편 신고 접수처리(교통시설물관련)
교통시설팀 737-3511
차량정비업 등록
불법운행 및 무단방치차량 지도단속
교통불편신고 접수처리(택시,버스,영업용화물자동차)
교통지도담당 737-3521
자동차 과태료 징수
자동차 과태료 압류 해제
교통세입팀 737-3531
주 · 정차 지도단속
주차장 지도관리
교통불편신고 접수처리(불법 주 · 정차 관련)
주차관리팀 737-3541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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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 담당자 이기수
  • 전화번호 033-737-3492
  • 최종수정일 202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