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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개방

안전도시행정서비스헌장

재난안전 관리체제 확립 및 신속한 재난정보 제공

  • 재난관리의 체계적이고 능동적 추진을 위하여 년 1회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종합상황실을 상시 24시간 운영하여 재난 정보수집과 신속한 대응태세를 구축하여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정보의 수집 및 전달 체계를 확립하고 재해예방을 위한 재난정보를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시민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전점검 및 특정관리대상시설물 관리 철저

  • 관내 특정관리대상시설물에 대해서는 연 2회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재난취약시설물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재난 예방에 힘쓰겠습니다.
  • 소외계층에 대한 전기·가스·보일러 등의 설비 안전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주거환경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풍수해 피해복구 지원 및 재해대책 추진

  • 신속한 응급복구 사업추진을 위하여 매년 우기 전에 건설업체 장비지정 및 수방자재를 구입 관리하여 재해발생시 신속히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 풍수해 피해 발생시 신속하고 공정한 복구가 되도록 10일 이내에 피해조사를 완료하여 피해복구 지원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시설물별 매년 재해대책을 수립 추진하도록 하겠으며, 재해취약지역 및 시설에 대하여 년2회 이상 정기 점검 및 수시점검을 실시하여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원주시 풍수해 저감대책을 수립하여 각종 개발사업 및 방재행정에 활용하여 풍수해 피해를 저감하도록 하겠습니다.
  • 풍수해보험을 활용하여 자연재난의 복구능력이 열약한 시민들의 재산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민방위대원 편성 및 교육

  • 민방위대원의 엄정한 편성과 대원교육을 년 3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민방위훈련을 년 6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민방위 급수시설 수질점검을 년 4회 이상 철저히 실시하겠습니다.
  • 민방위경보 및 시설점검을 년 1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생활민원행정서비스 제공기준과 내용

  • 서비스 제공내용
    • 도로 파손(침하), 보도블럭, 가드레일 훼손 등의 불편사항
      차량 및 보행인이 통행하는데 불편을 주는 차도 및 인도 파손에 대하여 신고 접수 후, 4근무시간 이내에 현지 출장하여 조치하겠습니다.
    • 가로등.보안등 고장 수리
      야간 통행에 불편을 주는 가로등, 보안등 고장민원에 대해서는 신고 접수 후, 도심지는 4근무시간 내, 농촌지역은 8근무시간 내에 현지 도착하여 보수하겠습니다.
    • 맨홀, 집수구 불편사항
      시민 생활과 밀접한 맨홀, 집수구등의 불편사항에 대하여 신고 접수 후, 4근무시간 이내에 현지 출장하여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자세
    • 고객께서 두 번 이상 방문 또는 전화하는 일이 없도록 신속ㆍ정확하고 만족스럽게 처리하겠습니다.
    • 기술적 검토나 많은 예산이 소요되어 단기간에 처리할 수 없는 사항이나 타 기관 협의사항은 7일 이내에 대안 제시와 함께 그 사유를 통보하여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긴급을 요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2시간 내에 도착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

  •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에 대하여는 신고 즉시 현장확인을 통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조치완료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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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 담당자 서경욱
  • 전화번호 033-737-3662
  • 최종수정일 2023.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