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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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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원주시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장기화를 극복하고, 시민 생활 안정과 소비 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원주시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관련근거 : 원주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 긴급재난지원 조례

지급기준일 : 조례 공포일(2020.5.18.)

지급대상 : 조례 공포일 현재 원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 ※ 정부 및 강원도 기 지원자 제외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제외 대상자
  • 정부지원: 기초수급자(차상위 포함), 아동수당, 무급휴직 근로자, 특고 및 프리랜서 로 지원 받은 자
  • 강원도 지원: 소상공인, 실업급여 수급자, 청년구직활동 지원대상자, 경력단절여성,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 으로 지원 받은 자
    ※ 신청자 중 제외 대상자가 있을 경우 나머지 세대원만 지급

지급금액 : 1인당 80,000원 ※ 예시 : 가족이 3명이면 80,000원 선불카드 3장(24만원) 지원

       8만원은 선불카드 원주시 명의로 6.1. 부터 지급,    2만원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매칭 정부 명의로 지급

       실제로는 원주시 예산으로 시민 1인당 10만원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신청기간 : 2020. 6. 1. ~ 8. 18. ※ 읍면동 방문신청은 주말 및 공휴일 제외, 홈페이지 사전신청은 5.18.(월)부터 가능하나 선불카드 수령은 6.1.이후 가능

관련문의 : 거주지 읍면동 또는 원주시 긴급재난지원TF 콜센터(033-737-3883)

지급방법 : 선불카드 (충전식 카드)

지급금 종류별 지역제한 및 업종제한 안내 내용
지급금 종류 지역제한 업종제한
선불카드 원주시 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기준 준용

사용기한 : 2020. 8. 31. ※ 잔액환급 : 불가능

신청 방법 :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제 신청 시행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안내 내용
구분 신청기간 신청자 신청방법 선불카드수령
온라인 5. 18. ~ 8.18. 세대주 원주시 홈페이지 실명인증 후 신청 6. 1.이후
오프라인 6. 1. ~ 8.18. 세대주 또는 위임받은 자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필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 주말 신청불가
6. 1.이후

※ 위임받은자가 신청할 경우 : 위임받은 사람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및 위임자와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필요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제 신청 시행

지원금 신청 요일별 5부제 시행, 월, 화, 수, 목, 금,토,일별 신청할 수 있는 출생연도 내용
요일 토,일(온라인만)
출생연도 끝자리 1, 6 2, 7 3, 8 4, 9 5, 0 모두

※ 예시 : 1987년생은 화요일에 신청 (신청하지 못한 경우 주말에 온라인 신청)

선불카드 관련 안내사항

잔액확인방법
  • ARS 1544-7500
  • 인터넷(신한카드) 홈페이지: 카드 탭 → 기프트 카드
  • 신한 ATM기 ※ 영수증에도 잔액표시 되고, 일부 안 되는 매장도 있습니다.
사용방법 및 재발급
  • (결제방식) 마그네틱 카드방식 ※ IC칩 전용 카드 체크기의 경우엔 사용불가
  • (결제오류) 마그네틱 카드 손상, 가맹점 체크기 고장, 제한업종 착오 사용
  • 카드 손상에 따른 재발급 : 카드를 수령한 주민센터 방문 후 카드 재발급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긴급자낸지원금 사용처 이미지

이의신청

신청기간 : 지급 결과를 받은 날부터 20일 이내

처리기한 : 신청일로부터 20일 이내


환 수

환수대상 :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받은 경우

환수금액 : 부당 지급된 금액


관련서식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관련서식 - 구분, 다운로드 순으로 내용 제공
구 분 다운로드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오프라인)
위임장
이의신청서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