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 개통 | ||
작성자 | 조정희 | |
---|---|---|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 개통
1. 보건복지콜센터? ○ 2005년 11월 , 노인,아동,장애인 그리고 저소득층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모든 분들을 위해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가 탄생
2. 보건복지콜센터 이용방법 ○ 운영방식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129’로 전화 ○ 상담시간 소득보장,복지서비스,건강생활 상담 : 평일 09:00~18:00 긴급지원상담 : 365일 24시간 요금부담 : 발신자는 시내통화요금만 부담하고, 시내통화권역 초과요금은 수신자(콜센터) 부담
3. 상담분야와 내용 ○ 소득보장 : 국민기초생활보장, 자활, 의료급여, 긴급복지 지원(주간), 국민연금제도 등 ○ 복지서비스 : 노인복지, 장사,인구정책,모자보건, 아동복지,장애인복지,사회복지시설,법인, 푸드뱅크,의사상자,사회복지제도 등 ○ 건강생활 : 금영,영양,희귀난치성질환자지원,암환 자 지원,예방접종,정신보건,구강보건, 의료법,약사법,식품위생법,보건의료인시험, 의료분쟁,공공보건,혈액정책,생명윤리,한방 정책,건강보험제도 등 ○ 긴급지원 : 긴급복지지원(야간․휴일),아동학대, 노인학대,자살,응급의료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