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년사

SNS 공유하기
2023
새로운 변화, 큰 행복, 더 큰 원주 / 존경하는 36만 원주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비상하는 푸른용처럼 활력 넘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풍요로운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원주시는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한 걸음 더 내디뎠습니다.

항상 지지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일선에서 최선을 다한 공직자 가족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모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2024년 새해에도 경제도시, 행복도시 원주를 위한 담대한 도전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제중심도시 육성의 초석을 착실히 다져나가겠습니다.

계속해서 경제도시로서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겠습니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미래 세대를 아우르는 경제전성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불요불급한 예산을 줄여 시민행복을 위해 과감히 풀겠습니다.

지방교부세 감소 등의 여파로 가용재원이 줄어든 만큼 짜임새 있는 예산으로 재정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행복을 위한 분야만큼은 부족함이 없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모두가 가까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통, 문화, 복지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한 분 한 분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늘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 시민이 시민을 지키는 안전도시 원주의 명성을 공고히 하고, 가까이에서 모두가 건강하게 땀 흘리는 체육환경을 조성해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때로는 과감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생각입니다.

지난 한 해 시정을 펼치며 깨달았던 원주시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온 마음을 쏟겠습니다 올해는 작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며, 이를 시민 여러분 모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의 좋은 기운을 듬뿍 받으셔서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소망합니다.

원주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원주시장 원강수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3.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