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2.03 조회수 330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강수 시장, 민선 8기 대표 공약 국제학교 유치 본격 시동!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문의전화 033-737-2968
- 제주영어교육도시 및 헬스케어타운 방문, 선임연구원 특강

□ 원강수 시장을 비롯한 벤치마킹 참가자들은‘제주특별자치도의 경험과 과제’를 주제로 한 제주연구원 강창민 선임연구원의 특강을 시작으로 2일 차 일정에 나섰다.

□ 이날 특강에서 강창민 선임연구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까지의 경험, 특례 주요 내용, 향후 과제 등을 원주시 방문단과 공유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한 조언 등을 아끼지 않았다.

□ 오후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주요 특례에 반영 예정인‘국제교육특구 지정·운영’과 ‘디지털헬스케어 생태계 조성’과 관련해 제주영어교육도시와 헬스케어타운 현장을 방문했다.

□ 먼저,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소재한 국제학교인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Jeju)를 방문해 관계자의 브리핑과 시설 안내를 받았다.

□ 세계 수준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한 국내·외 수요흡수로 국제교육 허브를 조성하고자 만들어진 제주영어교육도시는 국제자유도시 추진을 위한 동북아시아 최고의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원 시장은 이 자리에서 반도체공장 등 첨단산업 육성과 더불어 민선 8기 대표 공약인 국제학교 유치를 통한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 이어, 의료산업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 헬스케어타운을 방문했다.

□ 의료관광산업의 메카를 꿈꾸며 글로벌 복합의료관광단지로 이루어진 제주 헬스케어타운은 2006년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에 따라 핵심 프로젝트로 지정돼 추진되고 있다.

□ 원주시 역시 의료기기산업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원격진료 등 다양한 의료산업을 육성하고 있는 만큼 제주도의 사례를 참고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원주시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는 기회였다.”라며, “수도권과 인접한 중부내륙 거점도시인 원주가 교육과 의료, 첨단산업 등을 적극 육성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재욱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