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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헌장

행정서비스 헌장

원주시 상하수도담당 공무원은 고객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하수처리장의 고도화 처리시설을 통해 고객의 건강보호와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것이 우리의 제1과제요,
기본 책임을 깊이 인식하고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1. 모든 민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과정에서 한 점 부끄럼 없는 자세로 신속 ·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3. 원주하수처리장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원주천 및 섬강의 수질을 개선하겠습니다.
  4. 공개행정을 통한 수돗물 신뢰제고와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5. 지하수관리를 철저히 하여 오염되지 않는 깨끗하고 청정한 지하수 보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잘못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7. 우리는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 을 설정하고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즉시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 하고 사무실에는 부서 명패를,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어서 오십시오", 저는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상냥하게 맞이하며, 담당 부서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기 위하여 1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근무시간 내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줌으로서 고객이 같은 내용으로 재차 설명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즉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그리고 처리 절차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7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담당자가 처리진행상황을 알려드려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방문 시 고객의 편의를 위해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신분을 확인시켜 드리고 사전에 방문계획을 통보하겠으며 고객의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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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 담당자 김슬라
  • 전화번호 033-737-4212
  • 최종수정일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