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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긴급재난지원금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원주시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장기화를 극복하고, 시민 생활 안정과 소비 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원주시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관련근거 : 원주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 긴급재난지원 조례

지원개요

지급기준일

조례 공포일(2020.5.18.)

지급대상

조례 공포일 현재 원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 정부 및 강원도 기 지원자 제외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제외 대상자
  • 정부지원 : 한시생활지원금(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시아동양육지원사업(아동돌봄쿠폰), 고용안정지원금(무급휴직근로자, 특고 · 프리랜서)
  • 강원도 긴급생활안정지원금 : 소상공인, 실업급여수급자, 청년구직활동 지원대상자, 경력단절여성, 기초연금, 장애인연금(차상위 초과자), 한부모 가족

신청자 중 제외 대상자가 있을 경우 나머지 세대원만 지급

지급금액

1인당 80,000원 (예시 : 가족이 3명이면 80,000원 선불카드 3장(24만원) 지원)

8만원은 선불카드 원주시 명의로 6.1. 부터 지급, 2만원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매칭 정부 명의로 지급
실제로는 원주시 예산으로 시민 1인당 10만원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신청기간

온라인(5.18.~6.21.) / 오프라인(6.1.~8.18.)

6.15.(월)부터 요일제 해제

관련문의

거주지 읍면동 또는 원주시 긴급재난지원TF 콜센터 문의전화 : 033-737-3883

지급방법

선불카드 (충전식 카드)

지급금 종류별 지역제한 및 업종제한 안내 내용
지급금 종류 지역제한 업종제한
선불카드 원주시 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기준 준용

사용기한

2020. 8. 31.까지잔액환급 : 불가능

신청 방법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제 신청 시행2020.6.15.(월) 부터 요일제 해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안내 내용
구분 신청기간 신청자 신청방법 선불카드수령
온라인 5. 18. ~ 6.21. 세대주 원주시 홈페이지 실명인증 후 신청 3일후(주말제외)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수령
오프라인 6. 1. ~ 8.18. 세대주 또는 위임받은 자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필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주말 신청불가
현장 수령

위임받은자가 신청할 경우 : 위임장, 위임받은 사람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및 위임자와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필요

선불카드 관련 안내사항

잔액확인방법
  • ARS 1544-7500
  • 인터넷(신한카드) 홈페이지 : 카드 탭 → 기프트 카드
  • 신한 ATM기

영수증에도 잔액표시 되고, 일부 안 되는 매장도 있습니다.

사용방법 및 재발급
  • (결제방식) 마그네틱 카드방식 IC칩 전용 카드 체크기의 경우엔 사용불가
  • (결제오류) 마그네틱 카드 손상, 가맹점 체크기 고장, 제한업종 착오 사용
  • 카드 손상에 따른 재발급 : 카드를 수령한 주민센터 방문 후 카드 재발급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이의신청

신청기간

지급 결과를 받은 날부터 20일 이내

처리기한

신청일로부터 20일 이내

환수

환수대상

행정착오 · 오류 등으로 지원금이 잘못 지급된 경우 또는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받은 경우

환수금액

부당 지급된 금액

관련서식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관련서식 - 구분, 다운로드 순으로 내용 제공
구분 다운로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주민센터 방문시 필요)
위임장
이의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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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