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 소식
작성일 2005.10.31
조회수 2011
보건복지 콜센터 운영안내(☎129) | |
작성자 | 반곡관설동 |
---|---|
⊙ 보건복지 콜센터 운영안내 1. 보건복지 콜센터란? 국민이 129번으로 위기가정 신고 및 보건복지 상담을 요청할 경우 신속하게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본부 소속으로 콜센터를 운영 2. 보건복지 콜센터 조직 보건복지 콜센터는 센터장과 5개반(소득보장반, 복지서비스반, 건강생활반, 긴급지원반, 관리지원반)으로 구성하명 132명이 근무함 3. 운영안내 운영개시 : 2005. 11. 1일부터 운영시간 : 소득보장, 복지서비스, 건강생활 상담반 : 주 5일(09:00~18:00) ※긴급지원상담반 :24시간(4조 3교대 근무) 운영체계 : 전국 어디서난 1개의 특수번호(☎ 129)로 전화하면, 보건복지 콜센터 전문분야 상담원이 시스템 정보를 활용하여 상담 실시 요금부담 : 발신자는 시내통화요금만 부담하고, 시내통화권역 초과요금은 수신자(콜센터) 부담 4. 상담범위 복지부 사업과 주요민원을 중심으로 상담 지원콜은 보건복지콜센터에서 일반상담 및 1차 접수 시군구 및 전문상담기관은 현장조사, 전문상담 및 사후관리 역활 수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