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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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동청사사거리 지하차도 설치
단계동 합동청사 사거리.
출퇴근 시간대 신호대기 시간이 가장 긴 구간입니다.
출퇴근 시간대만 이 교차로를 지나는 차량은 1만여대.
비슷한 시간대 차량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정체도 심하고, 크고 작은 교통사고도 잦은 편입니다.
원주시는 이 교차로에 우산동에서 무실동으로 가는 방향으로 지하차도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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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박상호 건설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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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지금처럼 사거리 도로를 평면교차로로 유지할 경우, 2012년에는 차량 한대가 사거리를 지나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은 무려 373초, 즉 6분 20초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곳에 지하차도를 설치해 직진차량은 신호대기 없이 통과시킨다면 전체 신호대기 시간은 대당 55초로, 1/6이상 줄어듭니다.
지하차도는 단계로 봉학사거리에서 흥업로 교도소앞 사거리까지 총 470m구간에 4차로로 조성됩니다.
지난달 말부터 공사구간에 대한 시공측량에 들어갔습니다.
공가구간 안에 있는 지장물을 확인한 후 관계기관과 이전 설치를 협의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공사는 이달 중순 우회도로 조성부터 시작됩니다.
공사가 시작되면 본 차로 진입이 어렵기 때문에 공사구간 양 옆으로 우회도로를 만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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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박상호 건설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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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면 2010년 말 지하차도 통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원주시는 의료원 사거리와 무실 사거리에 대해서도 교차로 구조개선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WTB 이은주입니다.
출퇴근 시간대 신호대기 시간이 가장 긴 구간입니다.
출퇴근 시간대만 이 교차로를 지나는 차량은 1만여대.
비슷한 시간대 차량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정체도 심하고, 크고 작은 교통사고도 잦은 편입니다.
원주시는 이 교차로에 우산동에서 무실동으로 가는 방향으로 지하차도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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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박상호 건설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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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지금처럼 사거리 도로를 평면교차로로 유지할 경우, 2012년에는 차량 한대가 사거리를 지나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은 무려 373초, 즉 6분 20초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곳에 지하차도를 설치해 직진차량은 신호대기 없이 통과시킨다면 전체 신호대기 시간은 대당 55초로, 1/6이상 줄어듭니다.
지하차도는 단계로 봉학사거리에서 흥업로 교도소앞 사거리까지 총 470m구간에 4차로로 조성됩니다.
지난달 말부터 공사구간에 대한 시공측량에 들어갔습니다.
공가구간 안에 있는 지장물을 확인한 후 관계기관과 이전 설치를 협의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공사는 이달 중순 우회도로 조성부터 시작됩니다.
공사가 시작되면 본 차로 진입이 어렵기 때문에 공사구간 양 옆으로 우회도로를 만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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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박상호 건설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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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면 2010년 말 지하차도 통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원주시는 의료원 사거리와 무실 사거리에 대해서도 교차로 구조개선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WTB 이은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