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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7.08.04 조회수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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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편리한 민원처리 서비스,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알고 계시나요?
담당부서 정보통신과
□ 원주시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활성화하면서 편리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ㅇ 원주시는 지난 2015년 36,799건(86종), 2016년 42,741건(83종)의 민원사무를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처리했다.
ㅇ ‘행정정보 공동이용’이란 국민들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해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이다.
ㅇ 예를 들어, 여권발급 시 민원인이 신청서만 제출하면 나머지 7종의 구비서류(주민등록표등·초본, 병적증명서 등)는 담당자가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조회 및 확인해 처리한다.
□ 원주시는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게재하고 홍보와 직원 교육을 통해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용률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ㅇ 현재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토지등기사항증명서 등 많이 사용되는 153종의 구비서류만 해당되며, 모든 민원신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다.
□ 시 관계자는 “민원 신청 전 민원신청기관에 문의를 하거나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서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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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