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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7.07.25 조회수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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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 교체 운영
담당부서 민원과
□ 원주시는 오는 7월 28일부터 원주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롭게 설치한다.
□ 신규로 설치되는 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 ․ 초본,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국세증명서 등 총 78종이다.
ㅇ 향후 등기사항전부증명(등기부등본) 발급이 추가 되면 79종으로 창구에서 발급되는 대부분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ㅇ 또한 시민문화센터, 일산동, 단계동, 태장2동 4곳의 노후된 무인민원발급기도 시민 편의를 위해 교체한다.
□ 신규 설치 발급기를 포함해 원주시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17대다.
ㅇ 원주시청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외에 원주세무서, 시민문화센터, 춘천지법원주지원, 문막농협 동화지점에도 설치함으로써 시민사용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 원주시는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 교체 운영을 통해 원주시민과 주변지역민들의 민원서류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등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시 관계자는 “유관기관과의 연계기반 구축으로 원스톱서비스는 행정과 민원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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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