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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3.06.12 조회수 1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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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지사지(易地思之) 상반기 민원체험 결과
담당부서 민원과

□ 원주시는 역지사지 상반기 민원체험으로 타기관·단체를 방문하여 체험한 결과를 분석하여 민원행정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 원주시는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역지사지 상반기 민원체험을 30개 부서 249명이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19일까지 56개 타 기관, 단체를 방문 체험하였다.

□ 이번 체험에 대하여 분석한 결과 민원 응대, 기능서비스, 편의시설 제공, 외부 환경 등 4분야에 대해서 개선할 점을 느꼈으며,

□ 그 중 가장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친절한민원응대(44%), 외부환경(27%), 편의시설제공(21%), 업무처리에 대한 기능적 측면(7%)순으로 꼽았다.

□ 따라서, 원주시에서는 체험결과에서 나온 바와 같이 친절한 민원 응대를 제일 개선 주안점으로 선정하였으며,

□ 시민에게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친절한 민원응대를 실천하기로 하였으며, 하반기에도 본 사업을 계속 추진하기로 했다

문의처 민원과(737 2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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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