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3.06.05 조회수 1176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제2회 에코 간현 페스티벌 개최
담당부서 농정과

지역주민들과 재능기부 작가들이 함께하는 축제

□ 지정면소재지종합정비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원용운)는 6월 8일 오전11시 지정면소재 (구)간현역광장 일원에서“제2회 에코 간현 페스티벌”을“티악이 어듸메뇨 간현이 여긔로다”라는 슬로건으로 성대하게 개최한다.

□ 간현의 자연과 동화되어 역사, 환경, 재미가 중심인 이번 축제는 환경마을로 거듭나는 계기로 삼고자 기존 축제형식을 거부하는 참신하고 소박한 환경축제로 기획하였다.

□ 홍대프리미켓, 지역의 창작자들 및 힐링플레너와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지정면 주민과 원주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섬강살리기 이벤트(EM 흙공 투척)와 지역의 명소 소개, 먹거리,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준비되어 뜻깊고 알찬 축제가 될 것이다.

□ 이번 축제는 2012년부터 4개년 계획으로 추진중인 지정면소재지종합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더불어 지역민들의 재능기부와 새로운 재활용 환경 축제로 진행되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 축제를 위해 추진위와 주민들도 친환경 생활재 만들기 등 환경?생태에 관한 교육을 오랫동안 학습하였으며, 향토먹거리와 공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축제를 준비하였다.

□ 지정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주민, 청소년들이 아름답고 깨끗한 간현을 만들고 지속적인 교육과 문화 교류를 통하여 지정면소재지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이번 축제를 계획하였다.

□ 문의처 : 지정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추진위원회(033 732 4929)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재욱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