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3.06.03 조회수 956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제58회 현충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담당부서 총무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추모, 숭고한 뜻을 기리자

□ 원주시는 제58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와 그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나라사랑 태극기(弔旗)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 공공기관은 현충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각 가정이나 기업, 단체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는 것이 원칙이나 자정까지 게양하는 것을 권장한다.

□ 현충일 국기 달기는 조기(弔旗)로 게양하며, 게양방법은 국기를 깃봉에서 너비(깃면의 세로길이)만큼 내려서 게양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보행자 등의 통행에 지장을 주거나 깃대 길이가 짧은 경우 조기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최대한 내려서 달면 된다.

□ 여러 개의 국기가 게양되어 있는 군집기와 새마을기, 기관기 등 다른형태의 기도 조기로 게양해야하며,

□ 현충일 가로기, 차량기 게양은 원칙적으로 하지 않으나 현충일 행사장 주변 도로나 추모 행사용 차량에는 조기를 게양할 수 있다.

□ 이에 따라 원주시는 현충로 태장1동 한일주유소~태장1동 주민센터 일부 구간만 가로기를 게양한다.

□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을 위하여 각 읍면동에서는 상가 및 주택 밀집지역에 태극기 거리 지정, 국기 보급을 위한 여러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태극기 구입 및 훼손된 국기 수거는 시청 1층 현관 안내 데스크, 각 읍면동 주민센터, 인터넷우체국(www.epost.kr). 태극기 판매업체에서 구입하면 된다.

문의처 총무과(737 221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재욱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