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3.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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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통합민원발급창구 확대 운영 | |
담당부서 | 민원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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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주시는 민원인 편리를 위하여 통합민원 발급시스템을 추가로 판부면사무소와 개운동 주민센터에 설치하여 오는 4월 1일부터 통합민원발급창구를 운영한다. □ 통합민원발급창구란 기존의 민원창구를 개선하여 은행처럼 호출된 번호표 순서에 따라 한 창구에서 주민등록등·초본, 인감, 가족관계증명서, 전입신고 등 20종의 민원을 처리하여 창구를 찾아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였다. □ 현재 통합민원창구 운영중인 곳은 문막읍, 명륜2동, 단구동, 단계동, 태장2동 등 5개 기관이며 계속적으로 원주시는 시민 편익을 위하여 읍면동의 수요를 파악하여 통합민원 발급창구설치를 추진하여 민원서비스를 증진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의처 민원과(737 24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