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2.11.26 조회수 1335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박경리문학공원, 한병호 작가 초청강연회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도깨비처럼 뚝딱! 책을 만들어 내는 그림 작가 “한병호 작가 초청강연회”

□ 박경리문학공원이 주최하고 패랭이꽃그림책버스(회장 손명희)가 주관하는 그림책작가 한병호 초청강연회가 오는 11월26일 월요일 오전10시부터 박경리문학공원 내 박경리선생님 옛집 2층 사랑방에서 열린다.

□ 작가가 그린 책으로는 <토끼와 늑대와 호랑이와 담이와>, <황소와 도깨비>,<도깨비와 범벅 장수>, <해치와 괴물 사형제>, <연어> 등이 있으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꼬꼬댁 꼬고는 무서워!>, <새가 되고 싶어>가 있다.

□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11월26일(월) 오전10시까지 박경리문학공원 내 박경리선생 옛집 2층 사랑방으로 오면 되며, 특히 어린아이들과 함께 참석하는 부모님을 위해 전문 아기돌보미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돌보아 준다.

□ 박경리문학공원 관계자는 “한병호 작가 초청강연회를 통해 우리시의 어린이들이 맑고 바른 심성으로 자라는 계기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그림책에 관심 있는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병호 작가]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나, 추계예술대학교 동양화과에서 공부했다. 주로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정서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데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특히 전래동화에 나오는 도깨비를 새롭게 형상화하는 작업을 시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어린이 문화대상, 한국출판문화상, BIB 황금사과상 등 수많은 출품전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의 상을 수상하였다.

문의처 문화예술과(737 476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