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4.16 조회수 111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미래를 여는 경제교육관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개관식 개최
담당부서 경제진흥과
문의전화 033-737-2952
□ 원주시는 16일 오후 2시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은 ‘전국 지자체 최초 경제교육관’으로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함양하고, 시민들에게 생애 주기별 맞춤형 경제교육과 정보를 제공한다.

□ 개관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하여 원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교육관 사업 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 또한 개관식과 함께‘원주시 아동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 협약식에는 원주시(시장 원강수),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권오광),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주영일),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미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강원지회 원주분회(회장 김효종) 총 5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 이번 협약으로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원주시 아동·청소년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시는 앞으로도 경제교육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지역사회 각계각층과 협력을 강화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경제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급변하는 경제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경제적 지식과 소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며,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경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개개인의 경제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재욱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