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71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그림책으로 꿈꾸는 세상, 원주시 그림책도서관 개관
담당부서 시립중앙도서관
문의전화 033-737-5486
□ 원주시(시장 원강수)가 오는 5월 4일 그림책도서관을 개관하고, 작가초청 강연․그림책입체 낭독극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그림책도서관은 남산골 문화센터 부지내(향교길 77)에 위치하며, 연면적 1,509㎡,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 ▲지하 1층은 영유아들을 위한 ‘처음그림책자료실’과 ‘수유실’ ▲1층은 전시실과 이용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생각키움 강의실, 상상누리 다목적실, 사무실 ▲2층은 전연령이 읽을 수 있는 모두그림책자료실과 야외쉼터로 이뤄져 있다.

□ 그림책도서관은 입체북․사운드북․빅북 등 다양한 형태의 그림책과 영어 그림책을 포함한 약16,000여 권의 그림책을 구비하고, 미디어 아트 갤러리, 디지털 라이브러리 시스템, 미디어 스케치북을 통해 미디어와 결합된 다양한 도서관 체험 경험을 이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오는 5월 4일 오전 11시에는 개관을 기념해 「어린이라는 세계」의 저자인 김소영 작가를 초청, ‘그림책의 힘, 어린이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 또,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가의 강연과 인기도서인 「이파라파 냐무냐무」, 「호랭떡집」 입체낭독극 공연을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14시에는 개관식을, 13시~17시에는 책향수 만들기, 마크라메 도어벨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과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 장성미 원주시립중앙도서관장은“원주시 그림책도서관이 그림책은 어린이가 읽는 책이라는 선입견을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그림책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돕고, 행복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