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시정소식

작성일 2019.03.04 조회수 188
행복원주 > 주요기사 > 주요시정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원주 「더(#) 깨끗한 원주 만들기」
작성자 시정홍보실
도시환경(경관) 개선을 위한 전 부서 중점과제 발굴·선정 집중추진
원주시는 지난 2월 20일 「더(#) 깨끗한 원주 만들기」 시책사업을 위한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원주시 모든 부서가 더 깨끗한 원주, 깔끔한 도시 조성을 위한 부서별 세부추진사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원주시 전역에 대한 도시환경과 경관개선을 위한 중점과제를 적극 발굴·선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부서별 주요 중점추진과제로는 무단투기 및 생활 쓰레기 관리, 도심 관문도로 조경 정비, 주요하천 제초작업, 노상 적치물 정비, 미세먼지 저감 대책, 도로변 화분 및 공원 관리, 노후 벽재정비, 공중·간이화장실 관리, 불법 옥외광고물 관리, 교통시설물 정비, 공사 자재 관리, 빈집 정비사업 등 모든 분야가 사업대상이며 이에 따른 소요 예산은 제1회 추경예산에 조기 반영하여 집행한다.

더 깨끗한 원주 만들기 시책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에서 선도적으로 사업을 이끌고 무엇보다 시민 스스로 솔선수범하여 우리 동네는 우리가 깨끗하게 만들겠다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절실히 필요하다.

시는 더 깨끗한 원주 만들기 시책사업 추진을 통해 원주시가 표방하고 있는 건강도시, 문화도시, 여성친화도시, 관광도시 등을 연계한 혁신·기업도시를 발판으로 도시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쓸 것이다.

기획예산과 737-245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원미식
  • 전화번호 033-737-2134
  • 최종수정일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