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시정소식

작성일 2018.10.01 조회수 203
행복원주 > 주요기사 > 주요시정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대통령상 수상!
작성자 시정홍보실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대통령상 수상!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환경부 주관의 제20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DESD in 원주(원주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 프로젝트로 지속가능발전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은 지방자치단체, 기업, 시민 등 지역사회 주요 구성원이 파트너를 이루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를 수립하고 실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확산시킴으로써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2000년에 시작됐다.
원주시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 교육이 핵심이다’를 슬로건으로 DESD in 원주(원주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를 추진해 왔다.
이에 포용적, 통합적 관점을 기초로 모든 개인이 인도적이고 사회적으로 정의롭고 경제적으로 성장가능하며 생태적으로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가치, 능력, 지식, 기능 등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또한 행정기관, 교육기관, 시민사회단체, 기업, 국제협력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공공성과 전문성을 견고히 다졌다.
원주시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0년간 총 54종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왔고 41개의 협력기관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교육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연구해 왔으며 그 결과로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은 지난 9월 12일 전국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충남 아산시 선문대학교)에서 진행됐다.

환경과 737-303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원미식
  • 전화번호 033-737-2134
  • 최종수정일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