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시정소식

작성일 2018.09.03 조회수 229
행복원주 > 주요기사 > 주요시정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22회 원주시민의 날
작성자 시정홍보실
제22회 원주시민의 날

제22회 원주시민의 날을 35만 시민 여러분과 함께 경축합니다.

원주시정에 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원주는 역동하고 있습니다. 꿈을 갖고 시작했던 모든 사업이 이제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여주-원주 수도권 전철 연장사업,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개발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남원주 역세권은 투자선도지구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댄싱카니발을 전국 최고의 축제로 만들었으며, 소금산 출렁다리는 올해 최고의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행구수변공원, 여성가족공원, 단구공원 열린광장 등 크고 작은 공원을 조성해 걷고 싶은 도시, 푸른 공원 도시로의 변화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원주시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일자리 넘치는 수도권 경제도시, 천만 관광객이 찾는 문화관광 제일도시, 아름답고 푸른 공원도시, 더불어 잘 사는 건강한 복지도시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기업도시에 우량기업을 계속 유치해서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소금산 테마관광단지 조성, 금대리 똬리굴 4D 관광열차 추진 등 관광인프라를 더욱 확충하고,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을 글로벌 축제로 육성하여 연간 1,000만 명이 찾아오는 문화관광 제일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정지뜰 호수공원, 캠프롱 문화체육공원, 행구수변공원 확장, 종합운동장 둘레숲길 조성 등 걸어서 5분 이내 도심 곳곳에 도시공원을 만들어 삶의 격을 높이고 시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행복도시 원주를 만들어 가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누구나 살고 싶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100만 광역도시로 더욱 힘차게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제22회 원주시민의 날을 다시 한번 경축하며, 35만 원주시민 모두 하나 되는 흥겹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9. 1.
원주시장 원 창 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원미식
  • 전화번호 033-737-2134
  • 최종수정일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