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시정소식

작성일 2017.03.15 조회수 302
행복원주 > 주요기사 > 주요시정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원주 기업도시 알짜기업 투자 쇄도
작성자 시정홍보실
원주 기업도시 알짜기업 투자 쇄도

최근 3년 내 최대 규모 유치, 6개 기업 투자협약
총 1,516억 원 투자, 602명 일자리 창출 효과
원주시는 지난 3월 7일 구니카㈜(대표 최용명), ㈜비씨월드제약(대표 홍성한), ㈜비씨월드헬스케어(대표 홍성한), ㈜에코케이션(대표 김근섭, 채병제), ㈜프로넥스(대표 김재영), ㈜현대메디텍(대표 송미희)과 원주 기업도시 내 신규 투자와 관련해 상호 협력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구니카㈜는장난감과 완구 어린이용 가구 제조 전문기업이다. ㈜비씨월드제약은 액상 및 분말 주사제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문 의약품 제조 기업이며, ㈜비씨월드헬스케어는 ㈜비씨월드제약의 자회사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품 제조 규정이 개정되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생산공장을 신축하고자 2017년 1월 창업한 기업이다.
㈜에코케이션은 화장품 제조회사로 자체 브랜드 ‘퓨어젠’은 2016년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국가품질만족 지수 1위, 대한민국브랜드파워 대상 등 기초 화장품 분야에서 3관왕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프로넥스는 히알루론산 필러와 피부치료 장비인 엑시머레이저(아시아 유일)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이다.
㈜현대메디텍은 리프팅 봉합사와 필러 약품주입기 등 피부미용분야 의료기기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6개 기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알짜기업으로 총 1,516억 원을 투자해 생산라인 구축과 602명의 지역인력을 고용할 계획이어서 원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6개 기업과 동시에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전국적으로 흔치 않은 일이며, 원주시가 중부권의 대표적인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므로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현재, 원주기업도시 분양율은 65%에 달하고 있으며, 의약품, 화장품 등 바이오 분야 제조회사들의 투자가 집중되고 있고 현재 협의 중인 기업들도 관련분야의 기업들이 많아 의료기기산업과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전망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원주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기업도시와 혁신도시가 함께 조성되고, 지속적인 인구증가에 따른 원활한 인력채용과 뛰어난 교통망 등으로 기업들의 투자 열기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6개 기업이 원주에서 잘 정착해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지원과 737-299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원미식
  • 전화번호 033-737-2134
  • 최종수정일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