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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행정정보공동이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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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공동이용이란?

국민들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정보를 조회·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

행정정보공동이용 예시

여권발급(변경) 민원신청 시 별도의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신청서만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담당자가 여권발급(변경)에 필요한 각종 행정정보를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처리

여권발급(변경) 민원신청시 과거와 현재 비교

과거-신청서+주민등록등(초)본 병적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서 가족관계등록부(4종)/신청서와 7종의 구비서류를 준비, 여권발급기관에 신청 | 현재 : 신청서 + 주민등록등(초)본 병적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서 가족관계등록부(4종)필요없음 신청서만 제출하고 7종의 구비서류는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직접 조회·확인

※ 다만, 모든 민원신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므로 민원을 신청하기 전에, 민원신청기관에 문의를 하거나 민원24 (www.minwon.go.kr )에서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행정기관 등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 : 목록보기

행정정보공동이용 콜센터 : 02-736-6431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정보통신과
  • 담당자김기태
  • 문의전화033-737-2553
  • 최종수정일2017.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