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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경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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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 근거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 목적 :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시설 및 경영현대화와 시장정비를 촉진하여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유통산업의 균형 있는 성장 도모와 서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함
  • 지원대상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 ․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사업내용

시설현대화 및 주차환경 개선사업

  • 사업근거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11조(상점가 활성화 지원)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0조(상업기반시설 현대화사업의 지원)
  • 사업시행주체 : 지자체
  • 지원조건 : 국비 60%, 지방비 30%, 자부담 10%
  • 사업내용 : 공용주차장 아케이드, 고객지원센터, 진입도로 등 고객편의 및 공동이용시설, 전기․가스․소방시설 및 cctv등 안전시설

※ 공용주차장, 진입도로, 상․하수도, 공중화장실 및 공동 전기․가스,소방시설 등은 민간부담 면제(국가 60% 지자체 40%)

경영현대화사업

  • 지원조건 : 사업별로 상이(※ 매년 12월 중소벤처기업청 공고 참조)
  • 사업내용 : 고객 및 매출증대를 위한 이벤트, 홍보사업 등 다양한 마케팅 사업 지원

시설현대화사업

남부시장 공용화장실 리모델링 및 유도사인 설치
  • 필요성 :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시장에 전통시장 이용고객의 편의 제공
  • 사 업 비 : 300백만 원
  • 사업기간 : 2019년~2020년
  • 사업내용 : 화장실 2개소 리모델링 및 유도사인 설치
자유시장 공용화장실 리모델링
  • 필요성 :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시장에 전통시장 이용고객의 편의 제공
  • 사 업 비 : 160백만 원
  • 사업기간 : 2020년
  • 사업내용 : 화장실 2개소 리모델링
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
  • 사업비 : 5,000백만 원
  • 사업기간 : 2020년~2021년
  • 사업내용 : 공용부분 실내외 노후시설 개선사업

경영현대화사업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 대상시장 : 자유시장
  • 사업기간 : 2017~2019(3년)
  • 사 업 비 : 1,540백만 원
  • 사업내용 : 디자인 ICT융합사업, 자생력강화사업, 기반시설사업, 이벤트홍보사업

첫걸음시장 육성사업

  • 대상시장 : 중앙시민전통시장
  • 사업기간 : 2019년
  • 사 업 비 : 270백만 원
  • 사업내용 : 쇼핑환경개선, 위생청결사업, 상인 역량강화사업, 안전관리 강화사업

전통시장 안전요원 배치

  • 대상시장 : 5개 시장 21명 지원 (중앙시장 4, 자유시장 9, 남부시장 4, 중앙시민전통시장 2, 민속풍물시장 2)
  • 사 업 비 : 324백만 원
  • 지원조건 : 도비 30%, 시비 30%, 자부담 40%
  • 사업내용 : 화재 및 기타 위험 요소로부터 상인과 고객의 안전을 위한 순찰 예방활동으로 안전사고 예방

전통시장 화재보험 지원

  • 대상시장 : 2개시장(자유시장, 북원상가시장)
  • 사 업 비 : 15백만 원
  • 지원조건 : 도비 30%, 시비 30%, 자부담 40%
  • 사업내용 : 노후화된 전통시장 화재 발생에 따른 영세상인의 재산권 등 보호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홍보사업

  • 대상시장 : 자유시장
  • 사 업 비 : 22백만 원
  • 지원조건 : 도비 50%, 시비 40%, 자부담 10%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경제전략과
  • 담당자안영구
  • 문의전화033-737-2942
  • 최종수정일2020.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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