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3.03.13 조회수 1090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국민체육센터 질적 관리 강화
담당부서 문화체육사업소

□ 원주국민체육센터는 삶의 질 향상을 바라는 시민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모든 시민이 동등한 체육시설 향유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양적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 관리를 강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그 간 원주국민체육센터 헬스장은 시설 적정 수용인원의 초과로 인하여 관리적 측면에서 기구의 잦은 고장을 초래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을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 사용자 측면에서는 월 회원이 증가함으로써 대기 이용자가 적체되어 이용자의 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었으며 개인 사물함의 장기 이용에 따른 회원 간의 마찰이 있었다.

□ 이에 원주국민체육센터는 6개월 이상 장기 등록회원(월회원)은 올 7월부터 3개월간 비회원(일일회원)으로 관리 전환하여 시설이 수용하는 시간당 적정 사용인원 40명을 준수함으로써 질적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 시 관계자는 “이번 운영 개선으로 시설 이용시민의 체력 증진 및 여가 선용으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는 것은 물론 운동 기구의 과부하를 분산하여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 문의처 원주국민체육센터(737 474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