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작성일 2013.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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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국민체육센터 질적 관리 강화 | |
담당부서 | 문화체육사업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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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주국민체육센터는 삶의 질 향상을 바라는 시민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모든 시민이 동등한 체육시설 향유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양적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 관리를 강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그 간 원주국민체육센터 헬스장은 시설 적정 수용인원의 초과로 인하여 관리적 측면에서 기구의 잦은 고장을 초래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을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 사용자 측면에서는 월 회원이 증가함으로써 대기 이용자가 적체되어 이용자의 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었으며 개인 사물함의 장기 이용에 따른 회원 간의 마찰이 있었다. □ 이에 원주국민체육센터는 6개월 이상 장기 등록회원(월회원)은 올 7월부터 3개월간 비회원(일일회원)으로 관리 전환하여 시설이 수용하는 시간당 적정 사용인원 40명을 준수함으로써 질적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 시 관계자는 “이번 운영 개선으로 시설 이용시민의 체력 증진 및 여가 선용으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는 것은 물론 운동 기구의 과부하를 분산하여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 문의처 원주국민체육센터(737 47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