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3.09.08 조회수 531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2023 원주삼토페스티벌, “함께 즐겨요, 도심 속 팜파티!”
담당부서 농촌자원과
문의전화 033-737-4155
□ 2023 원주삼토페스티벌이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원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 14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전국 최초 로컬푸드 운동인 원주소비자협동조합 창립자 무위당 장일순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여 “도농상생 도시, 원주”를 선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이어,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농부들이 다양한 음식과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소비자를 초대하는 팜파티가 진행된다.

□ 올해는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로컬푸드 매장인 삼토마켓과 함께 저잣거리를 신규 운영하는 등 농특산물 판매장을 확충하였다.

□ 또한, 삼토페스티벌의 전국 축제화를 위해 누구나 경연행사에 참가할 수 있게 하였으며, 대형볏짚 아트, 네온사인 등을 활용한 포토존도 확대 조성하였다.

□ 이 외에도, 삼토주제관 전시, 삼토가요제, 삼토노래자랑, 버스킹, 가마솥 비비밥 나눔행사, 떡메치기, 생명의 씨앗 나누기 행사, 읍면동 대항 연자방아돌리기, 전국 가족요리 경연대회, 삼토장사 선발대회, 짚풀공예, 낟가리 터널 소원지 부치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 김인식 농촌지도자연합회장은 “농업인들이 하나가 되고 농촌과 도시가 교류하며 상생하는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김재수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원주삼토페스티벌은 농업을 테마로 시민과 함께 하는 문화관광형축제로 전국의 대표적 농촌문화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가 그 시작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