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추진배경
○
읍·면·동의 FAX민원에 의한 건축물대장 발급시 시간지연, 배치도 및 평면도의 선명도가
떨어질
경우 민원인이 재차 건축과를 방문하여 발급받는 등 민원인 불편초래
○
AIS(건축행정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건축물대장을 읍·면·동에서 직접 발급할 수 있는 행정
체계를
갖추어 원거리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Ⅱ
지금까지 건축물대장 발급 절차
○
건축과 ⇒ 방문에 의한 건축물대장 및 현황도 발급
○
읍·면·동 ⇒ FAX 민원신청에 의하여 건축물대장 및 현황도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및 인터넷(G4C) 발급 ⇒ 현황도 발급 제외
Ⅲ
2007. 5. 1일부터 읍·면·동에서 건축물대장 발급 실시
AIS(건축행정정보시스템) 건축물대장 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한 건축물대장의 등·초본 발급체제구축
Ⅳ
기대효과
○
처리기간 단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의 제공
○
원거리 민원인 등의 민원불편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