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마을소식

작성일 2007.05.02 조회수 1478
행구동-게시판 > 우리마을 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다중표시 제공
건축물대장 읍·면·동 발급 실시(2007. 5. 1.부터)
작성자 행구동

 

Ⅰ 추진배경

 ○ 읍·면·동의 FAX민원에 의한 건축물대장 발급시 시간지연, 배치도 및 평면도의 선명도가

 떨어질 경우 민원인이 재차 건축과를 방문하여 발급받는 등 민원인 불편초래

 ○ AIS(건축행정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건축물대장을 읍·면·동에서 직접 발급할 수 있는 행정

 체계를 갖추어 원거리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Ⅱ 지금까지 건축물대장 발급 절차

 ○ 건축과 ⇒ 방문에 의한 건축물대장 및 현황도 발급

 ○ 읍·면·동 ⇒ FAX 민원신청에 의하여 건축물대장 및 현황도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및 인터넷(G4C) 발급 ⇒ 현황도 발급 제외

 

Ⅲ 2007. 5. 1일부터 읍·면·동에서 건축물대장 발급 실시

  AIS(건축행정정보시스템) 건축물대장 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한 건축물대장의 등·초본 발급체제구축

 

Ⅳ 기대효과

 ○ 처리기간 단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의 제공

 ○ 원거리 민원인 등의 민원불편해소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구동
  • 담당자 김보혜
  • 전화번호 033-737-5523
  • 최종수정일 2023.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