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정보

공동주택 알림방

작성일 2020.11.16 조회수 377
분야별정보 > 도시/건축 > 건축/주택 행정 > 공동주택 알림방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공동주택관리 온·오프라인 무료 컨설팅 서비스 홍보
작성자 주택과
1. 귀 공동주택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오며,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2590(`20.07.13.) 및 주택건설공급과-7140(`20.10.30.)호의 관련입니다.

2.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시설개선을 통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개선 등을 목적으로, `16년부터 공동주택관리 전반에 대하여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3. 2020년에는 총 6회에 걸쳐 컨설팅 단지를 모집 예정이며 11.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5차 컨설팅 대상단지를 신청·접수 중에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귀 공동주택단지에서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4. 아울러, 금년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및 수혜단지 확대를 위해 아파트 운영 실태를 스마트폰, PC 등을 이용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진단해 볼 수 있는『온라인 컨설팅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 중에 있으니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컨설팅 서비스 개요】



○ 컨설팅 분야

- 관리진단 : 관리행정/회계/장기수선계획 분야의 진단 및 바람직한 관리방향 제시
- 기술자문 : 수선공사 시기/비용/방법 등에 대한 전문가 검토 의견(대안) 제시

○ 신청 및 서비스 기간 : “현재 ‘20년 제5차 컨설팅 서비스 모집 공고 중”

분야
차수
신청기간
단지 선정
컨설팅 서비스
비고
컨설팅 서비스
(관리진단
/기술자문)
‘20년 제1차
'20.02∼'20.03월
'20.04월
'20.04∼'20.06월
완료
‘20년 제2차
'20.04∼'20.05월
'20.06월
'20.06∼'20.08월
완료
‘20년 제3차
'20.06∼'20.07월
'20.08월
'20.08∼'20.10월
완료
‘20년 제4차
'20.08∼'20.09월
'20.10월
'20.10∼'21.01월
완료
‘20년 제5차
'20.10∼'20.11월
'20.12월
'20.12∼'21.02월
금회 접수중
‘20년 제6차
'20.12∼'21.01월
'21.02월
'21.02∼'21.04월
공모 예정


○ 신청요건 : 신청 분야별로 아래의 신청자격을 갖춘 경우

분야
신청자격
관리진단
○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또는 직무대행자
○ 관리사무소장
○ 입주민 (전체 입주민 등의 10분의 1 이상 동의서 첨부 필요)
○ 해당 지방자치단체장
기술자문
○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또는 직무대행자
○ 관리사무소장


○ 신청방법 :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주소:http://myapt.molit.go.kr)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 개요】



○ 시스템 개요 : 아파트의 운영 실태를 스마트폰, PC 등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진단

○ 이용 대상 : 관리소장, 입주자대표회의, 입주자 등 누구나

○ 진단분야

- 관리행정(4개분야) : 회계분야,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선정분야, 장기수선분야,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규약분야
- 기술자문(4개분야) : 승강기교체공사, 배관교체공사, 옥상방수공사, 도장공사

○ 컨설팅 절차

STEP 1

STEP 2

STEP 3

STEP 4
· 회원가입

· 컨설팅 분야 선택

· 관리행정 컨설팅

· 관리행정 진단 결과보기 및 인쇄
· 단지 기본정보 입력

- 관리행정 분야

- 진단문항(20개 내외)

- 관리상태 진단 및 보완내용 해설


- 기술자문 분야

· 기술자문 컨설팅

· 기술자문 진단 결과보기 및 인쇄




- 공사 시설현황 입력

- 공사비, 시방서, 유의사항 제공


○ 사용방법 :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주소:http://myapt.molit.go.kr)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팝업창 및 공지사항 참조

○ 이용문의 : 1600-7004 [고객센터]


붙 임 : 1. 2020년도 제5차 공동주택 컨설팅 서비스 모집공고 1부.
2. 온라인 컨설팅 매뉴얼 1부. 끝.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주택과
  • 담당자 고소희
  • 전화번호 033-737-3444
  • 최종수정일 202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