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편람/서식

최근수정일 2023.03.02
민원안내 > 민원사무편람 > 민원사무편람/서식 상세보기 - 민원명,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접수처, 처리기간, 신청방법, 수수료, 민원분야, 사무내용, 처리절차, 심사기준, 구비서류, 관련법제도, 서식다운로드, 민원24홈페이지 제공
주민등록정정(말소) 신고
담당부서 민원과
담당자 읍.면.동
연락처 비공개
접수처 읍.면.동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신청방법 방문 / 온라인(정부24)
수수료 수수료 없음
민원분야 주민등록
이 민원은 주민등록상의 기재사항(주소,성명,생년월일,등록기준지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변경으로 인하여 등록된 사항을 정정(말소)하고자
할 때에 신고하는 민원사무입니다.
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가족관계전산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제출 생략)
- 영주귀국확인서(영주귀국자의 주민등록을 정정신청할 때에만 제출)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담당공무원 확인)
- 일반건축물대장
- 출입국사실증명
- 병적증명서

※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관련법제도 주민등록법( 제13조 )
주민등록법 시행령( 제13조 ) ( 제20조 )
서식다운로드
민원24홈페이지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CappViewApp&CappBizCD=13100000010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민원과
  • 담당자 권누리
  • 전화번호 033-737-2478
  • 최종수정일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