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08.16 조회수 69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옛)원주여고 임시주차장으로 개방한다.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 원주시가 옛)원주여고 테니스장 800㎡를 100여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으로 개방한다.
ㅇ 원주시는 지난 2017년 6월 30일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과 옛)원주여고 부지 및 건물에 대한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강원도 원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사전사용 승낙을 받았다.
ㅇ 이에 따라 이면도로 주차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었던 지역주민들은 임시주차장 조성으로 인근 주차문제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현재 원주시민의 오랜 염원인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되고 있는 옛)원주여고에는 조경 및 잡초제거 등 환경정비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
ㅇ 정비가 끝나면, 리모델링 전 일부 시설을 이용해 원주여고 탐방, 아카이빙프로그램, 원주그림책시즌 연계사업 등 시민들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범운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시 관계자는 “옛)원주여고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은 6월 초 중앙투자심사 심의가 통과되어 국·도비를 적극 확보하고 있다.”며,
ㅇ “또한, 공연예술 연습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정상추진하고 있는 등 2019년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를 준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