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3.10.23 조회수 1379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올림픽 농가 맛 집 “산들내음” 개장식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귀래면 운계리 174번지 벅스팜 체험 농장 내에 소재한 “산들내음”이 올림픽 전통 맛 집으로 선정돼 25일 오전 11시에 개장식을 갖는다.

□ 올림픽 농가 맛 집 “산들내음”은 귀한손님이 오시는 곳인 귀래면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농산물로 만든 자연 밥상으로, 귀한손님의 삶에 황금이삭이 알알이 맺히듯 풍요로운 결실이 맺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 주요 음식으로는 산나물과 약용식물을 이용한 약산채비빔밥, 산양삼 건강백숙, 산내음 곤드레 떡갈비 정식이 있으며, 들내음 냉온 메밀국수와 어린이를 위한 스페셜 수제 돈가스도 준비돼 있다.

□ “산들내음”은 벅스팜 곤충체험농장과 함께 자리 잡고 있어 먹거리와 농촌체험이 함께 어우러진 다목적 공간으로 원주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올림픽 전통 맛 집 사업은 평창동계 올림픽을 대비해 전통, 향토음식을 상품화하여 강원의 맛과 지역의 향토음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올해 도내에서 원주, 삼척, 평창, 양구 등 4곳이 선정됐다.

□ “산들내음”은 강원도농업기술원과 원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3천 5백만 원을 지원하고 자부담 8천 5백만 원 등 총 1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사업장을 새롭게 꾸며 개장하게 됐다.

농촌자원과  연 락 처 033 737 416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