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2.11.16 조회수 1457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2012 제6기 소설 토지학교」수료식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 소설‘土地’가 쓰여지고 완성된 집에서 공부하는 소설토지학교가 8개월의 과정을 끝내고 오는 11월17일(토) 오후5시 박경리문학의집 5층 세미나실에서 수료식을 갖는다.
   
□ 박경리문학공원이 주최하고 토지사랑회(회장정선용)가 주관한 이번 “소설 土地학교”는 2006년 처음 개설되어 6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소설 토지 전문학교로 이 과정을 마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토지사랑회를 조직하여, 박경리문학공원의 문화사절단 역할을 의욕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 이번 “소설 토지학교” 강사로는 오정희 소설가를 비롯해 토지 연구자들인 이상진, 박상민, 이승윤, 최유희, 이경, 김양선 교수가 함께했다.
    
□ 학기 중에는 박경리 선생의 고향인 통영과 소설 토지의 배경지인 하동군 평사리 최참판댁 일대, 또한 작가가 1948년 신혼시절 헌책방을 운영했던 인천 배다리 지역 일대를 방문하기도 했다.

□ 한편, 소설 토지학교는 매년 신청자가 조기 마감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엄정한 학사관리로 2년만에 수료하는 시민들도 있는데 올해는 전 국회의원인 박우순 변호사와 원주시여성단체협의회 지은희 회장이 불굴의 투지상을 받는다.

문의처 박경리문학공원(762 684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