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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작성일 2022.11.02 조회수 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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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4일 마감
담당부서 자치행정과(긴급재난지원금TF)
문의전화 033-737-2650
- 4일 오후 6시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해야
- 11월 30일 사용 기한 내 미사용 잔액 원주시 귀속

□ 코로나19 장기화와 최근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하는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는 4일(금) 마감된다.

□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은 4일 오후 6시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계좌이체 또는 선불카드 방식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 기존 온라인 선불카드 신청자도 신청 기간 내에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카드를 수령해야 한다.

□ 계좌이체는 계좌번호와 예금주 등에 대한 검증 과정을 거쳐 다음 주 초에 이뤄질 예정이다.

□ 한편,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은 10월 31일(월) 기준 전체 대상자의 약 92%에 해당하는 332,888명이 신청을 마쳤다.

□ 지급 수단별로는 신용(체크)카드 포인트가 123,449명(37.08%)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선불카드 90,935명(27.32%), 계좌이체 71,755명(21.56%),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 46,749명(14.04%) 순으로 집계됐다.

□ 원주시 관계자는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신청을 서둘러 주시고, 특히 미사용 잔액은 원주시로 귀속되는 만큼 반드시 11월 30일까지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 문의: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033-737-2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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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