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102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 만두축제 1차 포럼 개최..2024년 만두축제 준비 본격 가동
담당부서 경제진흥과
문의전화 033-737-2943
□ 원주시는 원주 만두축제 포럼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2024년 만두축제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 1차 포럼은 ‘원주 만두축제 생산과 시민참여 구조’를 주제로 17일(수) 14시에 중앙동 중앙청소년문화의집 5층에서 개최했다.

□ 포럼 사회자는 작년 원주 만두축제 연출을 담당한 신현식 한라대학교 겸임교수이며, 오재열 문화공유창고 대표가 발제자로 나선다.

□ 또한, 하정하 엠버스어스 대표,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 백귀현 원주전통시장 연합회장, 조미화 토닥토닥맘협동조합 이사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포럼에서의 의견과 전문가들의 조언을 종합하여 만두축제의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방문객들의 오감 만족과 구도심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두축제가 미식 관광 글로벌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올해 원주 만두축제는 10월 25일(금)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일원, 강원감영 등에서 진행된다.

□ 만두의 다양성 제공, 만두 쿠킹쇼, 민두 로컬 창업존, 체험행사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원주 만두의 상품화를 통한 캐릭터 개발 등으로 더욱 풍성한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