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4.04.26 조회수 20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부론-문막 경계지점 꽃동산 조성
담당부서 부론면
문의전화 033-737-5630
□ 원주시 부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원형규)와 새마을지도자(회장 이춘엽), 새마을부녀회(회장 홍숙희)에서는 지난 24일(수) 회원 30여 명이 참석하여 부론면 노림리 산 1-4번지 일원 760㎡ 부지에 꽃잔디, 패랭이꽃, 영산홍, 목수국 등 꽃묘를 식재하여 꽃동산을 조성하였다.

□ 이곳은 지난해 11월까지만 해도 잡목 및 칡넝쿨, 풀들로 방치되어 있었으나, 부론면이장협의회(회장 송치호)에서 12월 21일(목) 부론면 표지석을 설치하고 이를 축하하는 제막식을 가졌다.

□ 이번에 꽃묘를 식재하여 꽃동산을 조성한 이곳은 문막에서 부론으로 진입하는 국지도 49호선 문막읍에서 부론면 진입 시점으로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향후 법천사지, 거돈사지, 흥원창 등 방문객에게 부론면에 대한 좋은 이미지 제공은 물론 부론산단조성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 이연섭 부론면장은 “방치되어 있던 공간을 지역을 대표하는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단체 회원들과 다 함께 합심하여 화합과 협력을 통해 표지석 설치 후 꽃동산을 조성함으로써 지역민의 자긍심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부론면이 더욱 발전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