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1.10.25 조회수 78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요거트 전문 기업 ㈜요즘 원주시 이전!
담당부서 기업지원일자리과
문의전화 033-737-2992
- 25일 오후 2시 강원도청에서 강원도·원주시·투자기업 협약 체결
- 문막 동화일반산업단지 내 149억 원 투자, 40여 명 고용 창출 기대

□ 강원도(지사 최문순)와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10월 25일 오후 2시 강원도청(본관 소회의실)에서 ㈜요즘(대표이사 박성기)과 원주시 문막읍 동화일반산업단지 내 이전 투자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 ㈜요즘은 총 149억 원을 투자해 본사 및 공장, 연구소를 이전하고 40명(이전 24명, 신규 16명)을 고용할 계획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첨가물 없이 유청을 직접 분리하는 방식으로 자연 그대로의 꾸덕한 질감을 가진 그릭요거트* 전문 제조기업인 ㈜요즘은 2017년 8월 성남에 공장을 설립한 이후 HACCP 인증과 함께 그릭요거트 제조를 시작했다.

* 그릭요거트(Greek yogurt):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 지역에 인공 첨가물 없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던 요거트

□ 약 120시간에 걸쳐 제조하는 전통 방식을 재현한 독자적인 공정으로 맛과 품질에서 타사 제품과 차별성을 확보하고, ‘YOZM(요즘)’이라는 대표 제품명으로 플레인, 녹차, 마카다미아 3가지 맛의 그릭요거트를 제조하고 있다.

□ 코로나19 발생 이후 많은 소비자가 면역력 강화 식단과 건강한 다이어트 등 가치소비 트렌드를 추구함에 따라 일반 요거트가 아닌 프리미엄급의 그릭요거트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다양한 레시피로 개인별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그릭요거트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 이에 ㈜요즘은 생산품 다변화와 생산 용량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원주 문막 동화일반산업단지 내 10,729㎡(약 3,250평) 부지에 2023년 8월까지 본사 및 공장, 연구소를 모두 이전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화 설비 시설을 구축해 그릭요거트를 대량 생산할 계획이다.

□ 원창묵 원주시장은 “코로나 시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전통과 건강을 소중히 생각하는 기업이 원주시로 확장 이전 투자를 결심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요즘이 국내 최고의 요거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이번 투자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참여 인원 제한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속에서 진행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