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주한지테마파크
  • 문학도시 원주 > 공간 >
  • 원주한지테마파크

원주한지테마파크는 한지를 주제로 각종 전시, 교육 체험을 제공하며 한지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한지는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흡수성이 뛰어나 우리 선조들에게는 삶의 필수품이었다. 한지체험을 통해 한지가 전해주는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문화허브이다.
한지의 유래와 역사는 물론 전시 관람 및 교육, 체험을 통해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1층에 있는 한지역사실은 종이의 발견과 전파과정, 한지의 역사, 한지의 유래와 제작과정을 닥종이인형으로 만들어 관람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이를 지나면 생활속에서 사용된 한지관련 유물이 전시된 공간을 지나게 돌게 된다. 이곳은 한지의 과거를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어서 한지를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영상실에서 15분간 한지의 역사에 대해서 이해를 돕는 시청각 교육을 보고나면 대한민국한지대전 수상작을 전시된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원주한지테마파크의 또다른 묘미는 한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한지뜨기 체험공간과 한지를 이용한 다양한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만들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이다.(1층 한지체험실)

2층에는 기획전시실이 있어 한지 및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전시가 정기적으로 열리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워크숍과 회의 교육일 가능한 회의실이 구비되어 있다.

한지테마파크에 직접 들러 체험을 하면 한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 조상들의 삶의 지혜와 한지의 우수성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운영 안내  

개관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료 1층 무료관람
2층전시실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시설 현황  

구분 시설명 용도
1층 한지역사실(200평) 한지의 역사 설명
체험실(200평) 한지뜨기 및 공예체험
1 강의실(25평) 아카데미강의, 소규모회의
2 강의실(20평) 아카데미강의, 소규모회의
카 페 휴식공간
상품판매장 한지공예푸 및 작품판매
2층 1기획전시실(200평) 대규모 기획전시
2기획전시실(70평) 소규모 전시 및 활동
회의실(50평) 회의 및 워크숍
야외 공연장 야외행사
주차장 100대 상시 주차


※ 작성: 한지테마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