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류

금계국
1/
금계국 대표이미지 1
금계국 대표이미지 2
금계국 대표이미지 3
  • 꽃은 6~8월에 피며 지름 2.5~5cm로서 원줄기와 가지 끝에 1개씩 달리고 총포편은 2줄로 배열되며 외포편은 8개이고 선형으로서 녹색이며 내포편은 넓은 타원형이고 갈색이다. 설상화(舌狀花)는 8개로서 황금색이며 윗 가장자리가 불규칙하게 5개로 갈라지고 밑부분이 흑갈색이며 간상화(簡狀花)는 황갈색 또는 암갈색이다. 수과는 가장자리가 두껍고 도란형이다.
  • 줄기 잎은 대생하고 1회우상복엽이며 밑부분의 것은 엽병이 있으나 윗부분의 것은 엽병이 없고 측렬편은 타원형 또는 난형이며 정렬편은 가장 크고 둥근 난형으로서 가장자리가 모두 밋밋하다.

상세정보

북아메리카 남쪽에서 자라던 일년 내지 이년초로서 관상용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높이 30~60m이고 윗부분에서 가지가 갈라지며 잔털이 있거나 없다.
잎은 대생하고 1회우상복엽이며 밑부분의 것은 엽병이 있으나 윗부분의 것은 엽병이 없고 측렬편은 타원형 또는 난형이며 정렬편은 가장 크고 둥근 난형으로서 가장자리가 모두 밋밋하다. 꽃은 6~8월에 피며 지름 2.5~5cm로서 원줄기와 가지 끝에 1개씩 달리고 총포편은 2줄로 배열되며 외포편은 8개이고 선형으로서 녹색이며 내포편은 넓은 타원형이고 갈색이다. 설상화(舌狀花)는 8개로서 황금색이며 윗 가장자리가 불규칙하게 5개로 갈라지고 밑부분이 흑갈색이며 간상화(簡狀花)는 황갈색 또는 암갈색이다. 수과는 가장자리가 두껍고 도란형이다. 금계국이란 꽃이 황색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6.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