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작성일 2022.04.20 조회수 394
소통마당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평생교육원 학습관 관장님께 드립니다.
작성자 이재언
제목 - 한국의 섬’ 시리즈 13권 2쇄, ‘북한의 섬’ 2권 집필

관장님 안녕하세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일상 회복과 좋은 독서 환경 전환을 위하여 수고를 많이 하십니다. 저는 광운대학교 해양섬정보 연구소 소장 이재언 입니다. 저는 ‘한국의 섬’ 시리즈 13권 저자인데 이 책은 2015년부터 3년 동안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한국연구재단의 재정 후원을 받고 제가 직접 배를 타고 선장 겸 항해사가 되어 집필한 책입니다. 지금 섬은 세계적으로 갈수록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18년 8월 8일 ‘섬의 날’이 제정되어 올해 3회는 군산 선유도에서 개최됩니다. 그리고 지난 10월에 행안부 소속 국립 ‘한국섬진흥원’이 목포에 개원하여 섬발전을 위하여 수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섬’ 시리즈 13권은 지난 해 6월에 2쇄가 출간된 다음 이어서 ‘북한의 섬’ 책 2권을 집필중에 있습니다. 북한은 1,045개의 섬 중에 70개 정도 유인도서가 있습니다. 이 일은 아주 어려운 작업인데 자료도 부족하고, 북한을 방문 할 수도 없고, 경제적인 지원도 없습니다. 그런 가운데 어려움을 이기고 ‘북한의 섬’ 책이 완성되어 시중에 나오면 문헌적, 지리적, 학문적으로 조금 기여할 것입니다. 관장님께서 섬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한국의 섬’ 시리즈 13권 2쇄를 전면 개편해서 나왔는데 검토해 주셔서 구입 해 주시면 ‘북한의 섬’ 책을 집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학생들에게는 섬에 대한 지적인 재산을 많이 쌓게 될 섬의 여행서, 참고도서, 교양도서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20일 광운대학교 해양섬정보연구소. 소장 이재언

추신 -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저의 저서 홍보물을 보내 드립니다.
추신 - 한국의 섬, 시리즈 13권 중에 원하는 지역 책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추신 - 이 책에는 제가 직접 드론으로 촬영한 멋진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추신 - 이 책의 사진 만 보아도 전국의 섬을 이해하고 여행이 가능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학습관
  • 담당자 안정찬
  • 전화번호 033-737-4383
  • 최종수정일 2023.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