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민원인 편의시설 확충
- 민원처리 대기 중인 고객을 위하여 도서, 정기간행물 및 홍보물을 연중 비치하여 놓겠습니다.
- 고객이 필요하시면 직접 이용하실 수 있도록 민원실에 고객 전용 팩스, 복사기를 설치 · 운영하겠습니다.
- 자동차등록증 보관용 케이스를 제작하여 비치하겠습니다.
민원실 환경 정비
- 청사 내부를 항상 적정 온도로 유지하여 민원처리에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여 항상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차량등록행정서비스 정보 제공
- 우리 사업소가 보유 · 관리하는 정보 가운데 공개 가능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으며, 자동차등록현황 통계자료를 매월 1회 이상 업데이트하여 공개하겠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 및 경과 안내 실시
고객의 주의 소홀로 인한 자동차 정기검사 지연 및 미필로 인한 과태료 부담을 경감시켜 드리고자 사전 및 경과 안내 엽서를 자동차 등록대수의 증가율에 연동하여 제작 · 발송하여 드리겠습니다.
차량 취득세 및 등록세 관련 고객의 유의사항 홍보
국가 유공자 및 장애인 등 차량 취 · 등록세를 감면 받은 자에 대한 추징사유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감면세액 및 가산세 등의 납부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헌장 및 서비스 이행 실태에 대한 의견 또는 시정 전반에 대한 건의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우편 : 원주시 만대로 16-4(무실동) 원주시 차량등록사업소 등록팀 Fax. 033-737-4840
- 인터넷 : 원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wonju.go.kr (전자민원 > 민원상담신청)
문의전화
원주시 차량등록사업소 등록팀033-737-4331
행정서비스 분야별 접수 · 처리 안내
서비스분야 | 접수부서 | 전화 | FAX |
---|---|---|---|
|
등록팀 | 737-4466 | 737-4840 |
|
검사팀 | 737-4335 | 737-4840 |
|
차량세무팀 | 737-4341 | 737-48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