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
무인민원발급 창구(KIOSK)를 20대 설치하여 제증명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 확인이 필요한 증명은 『본인에 한하여 발급 받을 수 있으므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주민등록증상의 지문과 본인의 생체 지문을 대조하여 본인 인증』을 거친 후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2004.8.9부터는 법원 등기부등본(건물,토지,집합건물)도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게 되었고, 2008.8.부터 제적등초본발급 서비스 실시, 2017.12.29부터 건강보험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2019.10.14부터 농업경영체 증명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민원발급기 안내
증명발급처리순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을 경우
- 발급받고자 하는
증명종류 선택 - 본인 지문확인
(주민등록증 필요없음) - 발급 통수 등의
자료입력 - 자료수신
- 수수료 투입
(지폐는 1,000원권만 가능) - 배출구에서
증명서 수령
설치장소설치장소 바로가기
설치장소 | 주소 | 발급시간 | 전화번호 |
---|---|---|---|
시청 현관 | 원주시 시청로 1 (무실동) | 24시간 (연중무휴) | 033-737-2478 |
문막읍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문막읍 건등로 11 | 24시간 (연중무휴) | 033-737-5569 |
문막농협 동화지점 | 원주시 문막읍 왕건로 94, 1층 | 09:00~22:00(연중무휴) | 033-737-5569 |
신림황둔출장소 | 원주시 신림면 황둔로 1213 | 13:00~16:00 (파견) | 033-737-5709 |
명륜2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황소마을길 30 (명륜동) | 24시간 (연중무휴) | 033-737-5769 |
단구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치악로 1605 (단구동) | 24시간 (연중무휴) | 033-737-2289 |
단계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북원로 2321 (단계동) | 24시간 (연중무휴) | 033-737-5828 |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진광길 9 (우산동) | 24시간 (연중무휴) | 033-737-5836 |
태장2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흥양로50번길 1(태장동) | 24시간 (연중무휴) | 033-737-5865 |
무실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시청로 70(무실동) | 외부 24시간(연중무휴) | 033-737-5904 |
내부 09:00~18:00 | |||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 원주시 시청로 149, 1층 (무실동) | 09:00~18:00(근무시간내) | 033-737-5904 |
평생교육원 학습관 | 원주시 원일로 139, 1층 (일산동) | 09:00~18:00(근무시간내) | 033-737-4399 |
일산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천사로 159(일산동) | 09:00~18:00 (근무시간내) | 033-737-5795 |
반곡관설동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입춘로 5(반곡관설동) | 외부 24시간(연중무휴) | 033-737-5965 |
내부 09:00~18:00 | |||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 원주시 일산로 20, 1층 (일산동) | 07:00~익일01:00 | 033-737-5795 |
원주세무서 | 원주시 북원로 2325, 1층 (단계동) | 09:00~18:00(근무시간내) | 033-737-5828 |
지정면 현장민원실 | 원주시 지정면 기업도시로 200 | 09:00~18:00(근무시간내) | 033-737-5980 |
성지병원 로비 | 원주시 원일로 22, 1층 (인동) | (평일)09:00~18:00 | 033-737-5724 |
(토요일)09:00~13:00 | |||
원주의료원 1층 | 원주시 서원대로 387, 1층 (개운동) | 09:00~18:00 | 033-737-5738 |
문막농협 본점 | 원주시 문막읍 문막시장1길 19, 1층 | 07:00~22:00 | 033-737-5569 |
부론면 행정복지센터 | 원주시 부론면 법천시장길 59 | 09:00~18:00 | 033-737-2423 |
원주농협 본점 | 원주시 천사로 46, 1층 (단계동) | 09:00~16:30 | 033-737-5828 |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운영: 15개소 18대
원주시청(2), 학습관, 문막읍, 지정면 현장민원실, 부론면, 명륜2동, 단구동, 일산동, 단계동, 우산동, 태장2동, 무실동(2), 반곡관설동(2), 문막농협 동화지점, 신림면 황둔출장소
무인민원발급 제증명종류 (82 종)
구분 | 증명서 종류 | 종수 | 발급시간 | 수수료(원) | 본인확인 | 비고 | |
---|---|---|---|---|---|---|---|
관내 | 관외 | ||||||
계 | 82 | ||||||
주민 등록 |
주민등록등(초)본 |
2 | 운영시간 내 | 200 | 200 | 필요 | |
토지 지적 건축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1 | 운영시간 내 | 800 | 불필요 |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1 | 운영시간 내 | 1,000 | 불가 | 불필요 | ||
|
2 | 운영시간 내 | 기본 500 (20장 초과시 추가 1장당 100) |
불필요 | |||
|
1 | 운영시간 내 | 500 | 불필요 | |||
차량 | 건설기계등록원부 |
3 | 운영시간 내 | 500 | 1,500 | 필요 | |
자동차등록원부 |
3 | 운영시간 내 | 300 | 600 | 필요 | ||
보건 복지 |
|
3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농촌 | 농지대장 |
1 | 운영시간 내 | 500 | 불가 | 필요 | |
농업경영체증명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
2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병무 |
|
1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지방세 |
|
2 | 운영시간 내 | 800 | 불가 | 필요 | |
부동산 (법원) |
등기사항증명서 |
1 | 운영시간 내 | 1,000 | 불필요 | ||
가족 관계 (법원) |
제적등본, 제적초본 |
10 | 운영시간 내 | 500 | 필요 | ||
수산 | 어선원부 |
1 | 운영시간 내 | 800 | 불가 | 필요 | |
교육 |
|
9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국세 |
|
3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
7 | 운영시간 내 (08:00 ~ 22:00) |
|||||
|
3 | 운영시간 내 | |||||
건강 보험 |
|
7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근로 복지 공단 |
|
9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외교부 |
|
4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
국민 연금 공단 |
|
6 | 운영시간 내 | 무료 | 필요 |
병적증명서는 1995.1.1.이후 제대자 및 1989.1.1.이후 면제자,병역대기자만 가능합니다.
교육제증명은 관할 교육청별로 발급 가능한 연령이 상이합니다.
문막농협 동화지점 하나로마트, 성지병원, 원주의료원에서는 대법원관련민원서류는 발급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