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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이란 ?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기준 및 내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시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로서, 명확하지 않았던 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ㆍ절차 등을 구체화 하여 시민 여러분에게 알기 쉽게 제시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체계를 구축하여 시민 만족도를 향상 시키고자 합니다.

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행정자치부와 지방행정연구원에서 공동실시한 행정서비스 평가에서 행정서비스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행정서비스헌장마크(Public Charter Mark)를 수여 받았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마크(Public Charter Mark)
  • 원주시 민원행정서비스헌장(2001.02.08)
  • 원주시 세무행정서비스헌장(2001.01.11)

행정기관의 노력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민의 모습을 형상화하였으며 성실과 투명한 행정서비스는 국민에게 신뢰감을 주어 행복하고 평화로운 삶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이 됨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노력하고 준비하는 행정 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원주시 행정서비스헌장

  • 원주시는 행정, 시민지원, 경제문화, 환경녹지, 건설도시, 보건의료, 농축수산, 읍면동 행정분야에 걸쳐 8개 분야 63개 헌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원주시는 헌장마크를 민원실에 게시하여 공무원들의 헌장실천의지를 높여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의 시정을 구현해 나가고 있으며, 헌장에서 제시한 약속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원주시 행정서비스헌장

원주시민은 원주시의 주인이며, 원주시 전 공무원은 모든 시민이 최고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고,
이를 제공할 의무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며,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웃는 얼굴, 예의바른 말씨, 정중한 자세로 시민을 맞이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사항을 친절ㆍ신속ㆍ공정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업무분야별로 이행기준을 규정하여 이행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은 철저히 보장하겠습니다.
  • 시민의 의견을 겸허하게 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만족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우리의 노력과 실천사항을 시민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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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담당자 김지원
  • 전화번호 033-737-2255
  • 최종수정일 2016.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