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중행사

정월대보름맞이 척사대회 이미지

정월대보름맞이 척사대회

매년 정월대보름을 전후하여 이장 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며, 소원성취 및 주민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치악산 산나물 축제 이미지

치악산 산나물 축제

매년 5월에 신림농협과 치악산산나물축제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며 산나물채취, 농특산물직거래장터 운영, 사물놀이 공연, 노래자랑, 채취산나물 저가판매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도농 화합의 한마당을 이루고 있다.

면민화합체육대회 이미지

면민화합체육대회

매년 10월 신림면 체육회 주관으로 14개리를 4개팀으로 나눠 팀별 줄다리기, 공굴리기, 족구, 계주 등의 체육행사를 통하여 바쁜 농번기로 만나지 못했던 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친목도모와 애향심을 고취하고 있다.

산골음악회 이미지

산골음악회

2005년부터 치악산 산골음악회 준비위원회 주관으로 신림면 성남2리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축시 낭송 및 앙상블 연주 등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 저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면민노래자랑 이미지

면민노래자랑

매년 추석을 전후하여 신림면 자율방범대가 주관 마을별로 가수를 선발, 노래자랑을 개최하고 있으며 경품 추첨 및 시상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냄으로서 더욱 더 풍성한 한가위를 만들고 있다.

잡곡축제 이미지

잡곡축제

수입농산물 개방으로 점차 설 땅을 잃어감에 따라 신토불이 우리 잡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계승 발전 시키기 위하여 신림농협과 우리잡곡살리기운동본부가 주최하며 벼,콩 등의 타작과 잡곡밥시식, 초등학생 사생대회, 염색체험, 잡곡탑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다

솔밭축제 이미지

솔밭축제

매년 8월 1일 성남1리 아랫당숲 유원지에서 개최되며 맨손으로 송어잡기, 감자 · 옥수수 먹기 체험, YBN 영서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1박 2일에 걸쳐 진행된다

참살이 건강마을 축제 이미지

참살이 건강마을 축제

황둔 참살이 광장에서 도농교류의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되며 건강 · 미용 · 공연 · 전시 ·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신림면
  • 담당자 권선영
  • 전화번호 033-737-5704
  • 최종수정일 202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