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 안내
문서24란?
정부기관만 사용하던 전자문서유통 서비스를 국민에게 개방하여 별도 방문이나 우편발송 없이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하는 민·관 문서소통 기반입니다.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하는 민·관 문서소통 기반입니다.
문서24 현황
- 시행시기: 2016. 7.
- 제출대상: 6개 업무(용역, 비영리법인, 영유아보육, 렌터카, 일자리지원, 행정처분 의견제출)
문서24 서비스 순서
문서24
시스템
시스템
국민
- 공문서 작성ㆍ발송
- 처리결과 수신ㆍ조회
공문서 작성ㆍ발송
접수처리결과 조회
온-나라
문서시스템
문서시스템
행정기관
- 공문서 수신ㆍ조회
- 접수처리결과 작성ㆍ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