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마을소식

작성일 2005.11.04 조회수 2140
명륜1동-게시판 > 우리마을 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다중표시 제공
보건복지콜센터 및 129번 개통에따른 안내
작성자 오달승

① 보건복지콜센터란?

    국민이 129번으로 위기가정 신고 및 보건복지 상담을 요청할 경우 신속하게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본부 소속으로 설립된
      콜센터 조직

② 보건복지콜센터 운영 안내
 
※ 운영시간

   소득보장, 복지서비스, 건강생활 상담반 : 주5일, 09:00~18:00
   긴급지원상담반 : 24시간 (4조 3교대 근무)

※ 운영체계

   전국어디서나 1개의 특수번호로 전화하면, 보건복지콜센터 전문분야별 상담원이
      시스템 정보를 활용하여 상담실시
      『요금부담: 발신자는 시내통화요금만 부담하고, 시내통화권역 초과요금은 수신자
                        (콜센터)부담』

   보건복지콜센터 상담만으로 민원인의 욕구해결이 어려운 경우 보건복지부 사업과,
      시군구, 보험.연금공단, 민간상담기관 등에 연계조치 및 처리결과 모니터링

   보건복지콜센터에서 처리한 민원은 DB를 통계처리.분석하여 사업과에 통보 및
      제도개선 과제로 환류

③ 보건복지콜센터 상담범위

   보건복지부 사업과 주요 민원을 중심으로 상담하되, 일반 국민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적은 사항이나 콜센터에서 상담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제외
   긴급지원콜은 보건복지콜센터에서 일반상담 및 1차 접수, 시군구,전문상담기관은
      현장 조사, 전문상담 및 사후관리 역할 수행
   인터넷, 서면민원은 콜센터 안정화 후 단계적으로 처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명륜1동
  • 담당자 한유호
  • 전화번호 033-737-5748
  • 최종수정일 2024.02.16